스켑슐트 트래디셔널 계란말이팬 / 무쇠팬 시즈닝 방법, 관리법, 세척법
스켑슐트 트래디셔널 계란말이팬
(#내돈내산)
나의 3번째 스켑슐트, 세개 중 가장 만족도 높은 계란 말이 팬이다. 첫 출시때 라방때 사려고 했으나 깜빡해서 뒤늦게 재입고 됬을 때 샀다.
언제나 설레는 스켑슐트제품.. 옷 언박싱 할때 만큼 설렌다.
우리나라를 겨냥해서 만들었다는 계란말이팬이다. 기는 딱 일반 계란말이 팬정도의 크기이고 무게는 2kg가 조금 안되는 무게. 웍과 사각 팬을 하나씩 가지고 있에 그것들에 비하면 정말 솜털같은 무게., 한손으로 들 수 있어서 좋다.
#무쇠팬;스켑슐트시즈닝 방법
1. 먼저 베이킹 소다로 씻어준다.
(*무쇠팬은 물, 기름, 베이킹 소다만 사용, 일반 세제는 사용하지 않는다. )
2. 가스레인지 강불에 두고, 물기를 날려 준 후 팬에서 약간의 연기가 올라오면 불을 끄고 기름을 부터 닦아낸다. (5회정도 반복)
(*집에 연기가 가득찰 수 있느니 환기를 시키면서 하길 추천!!!!)
3. 시즈닝이 다 된 것 같으면 계란후라이를 해본다. 들러붙지 않는다면 성공!!!
4. 만약 들러붙는 다면 팬이 완전히 식을때까지 여유를 가진 후, 식으면 들러붙은 부분을 긁어 내고(코팅되지 않는 무쇠팬의 장점은 딱딱한 걸로 긁어내도 무리가 없다, 코팅된 무쇠팬의 경우 비추!) 2번 과정을 다시 반복한다.
생각보다 시즈닝도 쉽다.
그리고 은근 시즈닝을 한번 해놓으면 다음에 계속 기름있는 음싣을 요리하게 되면 시즈닝을 거의 할 필요가 없다.
음식이 들러붙는다 싶으면 해주면됨. 난 3-4달간 처음 1회만 하고 아직 안함. 대신 세척후 물기를 가스불에서 싹날려준 후 마지막에 기름 코팅을 항상 해놓는다.
개인적으로 이 사이즈가 딱 좋는게 계란말이 뿐만아니라 일인 요리나 작은 팬요리에 여러모로 활용가능하다. 튀김을 할때에도 기름양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너무 좋다.
#스켑슐트 세척방법, 관리법 , 보관법
몇달간 다른 스켑슐트 제품을 사용해보고 터득한 나만의 방법은
- 양념이 없는 오로지 오일만으로 요리했을 경우 ; 세척없이 키친타올로 남은 오일만 싹 닦아서 보관한다.
- 만약 팬이 많이 더럽거나 양념이 있는 요리를 했을 경우 ; 팬을 완전히 식혔다가 더운물과 베이킹 소다를 뿌려서 천연 세척솔로 찌꺼기를 걷어내고, 강불에 팬을 올려 물기를 날려준후 기름을 한번 덧칠하여 보관한다.
스켑슐트 입문용 팬으로 추천하고 싶다.
1인가족, 신혼부부나 3인가족 등 소규모 가족에겐 정말 쓰임새가 좋을 듯 하다.
http://instagram.com/__arumy
ⓒarumdaun